반응형

 

2021.04.02 - [정보-이슈/요리-레시피] - 싹 난 감자 손질, 보관에 효능까지 완벽 정리

 

 이전 게시글에 감자의 효능과 성분, 싹 난 감자 처리법 보관법 등을 공개하였는데요. 오늘은 손질된 감자를 통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요리 레시피 하나 포스팅하겠습니다. 자취하는 사람 기준으로 할만한 레시피들을 주로 올리기 때문에 한 번만 시도하시면 분명 다음번에도 쉽게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메쉬 포테이토는 아웃백에 가면 스테이크와 곁들여 주는데요. 스테이크와도 좋고 가정식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3. 메쉬 포테이토 만들기 

 

메쉬 포테이토 재료 소개

-주재료-
삶은 감자, 버터 . 마요네즈 , 우유 ,치즈(선택) 
-밑간용-
소금,후추 
* 감자 으깨는 도구가 있으면 좋습니다. 

 

1. 감자를 삶아 줍니다. 

껍질을 깐 감자를 물에 삶아 주시면 됩니다. 칼집을 내서 삶아서 껍질을 벗기셔도 좋고 자유입니다. 저는 통으로 감자를 찌게 되면 조리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깍둑썰기를 하였습니다. 감자를 삶은 다음엔 꼭 잠시 밖에 꺼내 두어 수증기를 날려주세요 그러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2. 삶은 감자에 재료들을 투하해줍니다. 

준비한 감자에 버터 한 톨 마요네즈 한수저(중요) 우유 두 숟가락(질감용) 그리고 취향에 따라 소금 후추 치즈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에 삶은 달걀을 넣으면 에그 샌드위치에 넣는 토핑이 됩니다.


3. 재료들을 마구 뭉게 줍니다.

  저는 쿠팡에서 산 감자 메셔를 준비했는데요 구비해두시면 아주 편하답니다. 하지만 가정집에 이런 게 대부분 있기가 힘들 텐데요 그럴 땐 일회용 비닐봉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봉투에 넣고 꾹꾹 눌러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음식을 뭉갤 수 있습니다.

얼마나 누르냐에 따라 부드럽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크림처럼 느껴질 때까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4. 플레이팅 

 

  이렇게 간단히 먹기 좋은 메시 포테이토가 완성되었습니다. 우유를 잘 조절하면 좀 더 크리미해 지는데 저는 조금 푸석한 질감을 즐기는 편입니다. (밖에 꺼내 두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다시 푸석해집니다.) 

 맥주 안주로도 좋은 메쉬 포테이토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자 자체의 맛을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치즈보다는 소금을 위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자 자체의 흙내음 같은 신선함 느낄 수 있겠습니다. 

 

 

 어떤 외국인이 감자만 먹고 1년을 살았다고 하는데요. 감자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인간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훌륭한 구황작물입니다. 튀겨먹으면 고열량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적이기도 한데요. 가끔은 이런 식으로도 집에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다음에는 다양한 식용 식품들의 보관방법에 대해 정리해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자으깨기_대, ., 1개  하우스 수미 햇감자, 1.2kg, 1봉  엘르앤비르 고메버터 (냉동), 500g, 1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