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도 따뜻해지고 봄비가 내리더니 벚꽃이 마구 떨어져 버려 버렸네요. ㅎㅎ 비가 와서 오랜만에 기분 좋은 촉촉함을 느끼니까 이거 나름대로 상쾌해지는 것 같네요. 빗소리를 들으면서 힐링하고 있자니 역시나 비 오는 날엔 기름진 음식이 당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로 비 오는 날에 기분 좋게 먹기 좋은 초간단 파전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벌써부터 파전을 먹을 생각에 들뜨는 게 파전을 먹는 행위보다 파전을 준비하는 행위에 더 행복을 느끼는 것 같아요.


사진엔 최근에 나온 골뱅이 맥주라는데, 옆에는 쥬시 후래시 맥주까지.. 별의별 맥주가 다 나오는 게 놀랍네요 ㅎㅎ 저런 거 자주 속아서 먹지는 않았는데요. 실제로 맛은 일반 맥주 맛이라고 하네요.  ( 쥬시 후래시는 호불호가 갈리나 골뱅이 맥주는 은근히 괜찮다고 합니다.) 

 

 


 

부침개 재료소개
-주재료
부침가루 한컵, 물 한컵,쪽파5줄,냉동낙지 반주먹 

 

 


 

1. 재료 준비 

 

 이건 정말이지 너무 간단하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요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시중에 파는 부침가루는 이미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 가루만 구워도 꽤 맛있는 맛이 납니다. 하지만 그러면 진정한 부침개가 아니죠, 파를 준비하겠습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던 쪽파 조금을 준비해줍니다. 쪽파를 행군 다음 사용할 건데요. 작은 팁으로 쪽파를 식초 한두 방울이 섞인 물로 헹구어내면 깨끗하고 신선한 쪽파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 이전 게시물 참고해주세요 )

2021.03.26  요리에 식초를 사용하는 이유 식초 부작용




 

 

 

 

 

-야채 손질 

  깨끗이 손질한 쪽파와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부침개의 정석은 아무래도 사진과 같은 길쭉한 모양이라고 생각해요. 취향에 따라 애호박을 넣어도 좋습니다. 애호박이나 당근이 많다면 좀 더 단맛을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쪽파의 효능 

쪽파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저는 사진처럼 남은 쪽파를 잘게 잘라서 냉동 보관해주었습니다. 냉동해두면 나중에 가락국수이나 라면 등을 먹을 때 깊은 향을 낼 수 있겠습니다. 토막 꿀팁으로 쪽파의 효능을 밑에 적어두겠습니다.

쪽파 효능

1.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2. 비타민c 풍부( 혈액순환 신진대사 촉진, 피부미용, 감기 예방) 

3. 폴리바놀, 유가 유황성분 (항암효과)

4. 칼슘 풍부 (골다공증 예방) 5. 인슐린 분비 촉진 (당뇨 예방)-구워 먹을 경우 당뇨 완화에 효과적 6. 네 기 올 성분 (살균효과) 7. 식이섬유 풍부 (변비 예방, 탈모예방) 8. 칼로리 27kcal / 100g 

 

 

 

 

2. 요리 시작

 1. 재료들을 섞어줍니다. 

물한 컵과 부침가루 한 컵 (종이컵 기준)으로 섞어주신 다음 앞서 준비한 재료들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부침가루에 이미 밑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밑간은 필요 없겠습니다.(밍밍하면 간장 찍어먹으면 되고요)

 

 

 

 

  취향에 따라 오징어 낙지 문어 등을 넣을 수 있겠는데요. 저는 이마트에서 구매한 손질된 냉동낙지를 조금 썰어서 넣어줬습니다. 살이 연하기 때문에 냉동된 상태에서 바로 썰어서 넣을 수 있어요.

 

 

 

2. 조리 시작 및 플레이팅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고 소심하게 한국자 올려봅니다. 저렇게 적게 하면 오히려 기름이 튀기 때문에 한 번에 크게 하셔도 무관합니다. 충분히 익히는 게 포인트인데. 생각보다 오래 익히셔야 바삭한 느낌이 납니다.

 



성격이 급하면 부침개를 못 만든다는 말이 있더군요. 생각보다 늦게 천천히 뒤집는 게 좋습니다. 

 

 

 

 

  소스로 간장에 식초와 고춧가루를 섞어 먹곤 하는데요. 저는 그냥 간장 하나면 딱인 것 같습니다. 혼자 만들어서 즐기는 건데 복잡할 필요 없죠. ㅎㅎ. 😄


이상 부침개를 매우 간단하게 해 먹는 레시피였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비 오는 날 적적할 때나 비 와서 좋을 때 한 번쯤 해 먹으면 즐거운 저녁 만찬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해 먹어 보시는 걸 강추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