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칭따오 논알콜 

 NON - ALCOHOLIC    TSINGTAO™ 

 최근 반복된 음주가무와 조절하지 못하는 식사량으로 인해 ㅎㅎ..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고 주문한 제품인데요 (사시상 핑계 입니다만..)

칭따오에서 내놓은 논알콜 맥주 되겠습니다. 

 

논알콜 맥주치곤 비싼 편인데요. 실제 맥주에서 알코를 빼내는 방식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퀄리티가 다른 논알코올 음료에 비해 높다고 하여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포장은 보시다시피 여러 물류창고를 떠돌다 온 것인지 종이로된 패키지 상자가 비명을 지르는 느낌입니다. 

 

NOT MORE THAN ALC 0.05% VOL 

GROSS WEIGHT : 8.7KG NET WEIGHT : 8.0KG 

VREWED AND CANNED BY 

TSINTAO BREWERY CO. LTD . IN CHINA 

 

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요. 0.05% 의 알콜로

칭따오 맥주의 4.7% 의 높은 알콜에 비해 현저하게 줄인 모습입니다. 

맛도 맥주와 비슷한데도요. ☆

 

파란색 패키지와 칭따오 마크가 새겨져 있는데요. 

깔끔하지는 않지만 해외 맥주치고는 패키지가 깔끔하네요.


 칭따오 논알콜 

 NON - ALCOHOLIC    TSINGTAO™ 

 

아름다운 330ML 짜리 맥주들입니다.

냉장고에 넉넉히 넣어두고 퇴근후 한잔하기 좋겠네요. ㅎㅎ 

취하고 싶진 않고 술의 느낌을 내고 싶을 때 그런 느낌을 내보아요. 

 

참고로 저는 쿠팡에서 성인인증을 받고 구매하였는데요.

논알코올이지만 맥주이기 때문에 인증을 받아야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인터넷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신세계네요. 

 

 

추가로 

술은 제가 아는 선에서는 막 거리를 제외하고는 인터넷 주문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주세법 제40조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막걸리와 같은 술의 경우 전통주로 인정하여 유통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주세법 제40조(주세 보전명령)

①국세청장은 주세 보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주류ㆍ밑술 또는 술덧의 제조자나 주류 판매업자에게 제조, 저장, 양도, 양수, 이동, 설비, 가격 또는 출고 수량에 관한 명령을 할 수 있다.

 

 

 

제로 맥주로 판매중인 에페스 0.0% 와 실제 칭따오와 비교 사진  

( 330ML 라서 좀 작다...)

 


 칭따오 논알콜 

 NON - ALCOHOLIC    TSINGTAO™ 

 

잔에 따라보았습니다 . 풍부한 거품이 예술입니다. 실제 맥주와 같은 황금색의 액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냥 모르고 따랐을 때는 어? 맥주네 하고 먹을 거 같아요.

 

330 ml 기준 65kcal 의 액체입니다. 

 

 

조금 높이 따라서 인위적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타사 제품 대비 맥주 원재료 함량이 두배 이상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 맥주와 맛이 유사하다고 합니다.  

 

" 작정하고 만든 느낌 "

 

 맛을 표현하자면요 실제 맥주의 맛이 나는데요. 칭다오와 같은 라거 맥주에 해당하는 맛이 납니다.

실제 맥주에 가까운 풍부한 맛과 쌉쌀한 맛이 느껴지고 뭔가 알코올의 맛을 표현한 것인지 싶은 쓴맛도 있어요. 

 

실제 맥주에는 못 미치겠지만 그 맛을 잘 살렸다는 생각입니다. 

 

 

 

이상한 점으로는 0.05%의 알코올이 들어가서 그런지 약간은 알딸딸한 느낌 이 납니다.

(???? )

 

약간 알딸딸한 이상한 기분이 들었지만 취하지도 않고 맥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행복사 할거 같은 느낌이네요. (본인만 만족하면 됐죠 ㅎㅎ.. ) 

 

술을 끼고 사시는 분들 , 혼술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훌륭한 대용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우.. 제로 콜라와 탄산수에 이어 술도 제로로 대체하게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