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콩국수의 계절이 찾아왔는데요.
갈비탕집이나 중국집 할 거 없이 특별 계절 메뉴로
콩국수를 판매하곤 합니다.

오늘은 특별한 콩국수 비법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는데요.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사용할 콩국물은 풀무원 국산콩 진한 콩국물입니다.
다른 콩국물을 사용하셔도 좋으며 개인적으로 종이팩에 든 유통기한이 긴 제품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이 제품을 시용해 보겠습니다.


제품 뒷면입니다. 유통기한은 7일 정도 되는 것 같고.
품질은 확실하겠지만 바로 먹어야한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네요.
그래도 제품 영양이나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을 거 같은 느낌이 뿜 뿜 합니다.


콩국수를 만들기 전 조금이라도 시원했으면 해서 이렇게 접시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해주겠습니다.

그윽하고 진한 콩향기가 올라오네요. ㅎㅎ

오늘 만들 콩국수의 특제 비법되겠는데요.
바로 파스터면 중에 가장 얇은 면에 속하는 엔젤 헤어  사용하는 것 입니다.

소면과 다른 식감과 맛을 느껴보신다면 오 이런맛이 라는 생각이 드실 것 같아요 ㅎㅎ


1 트라이

일반 파스타 면과 달리 둥글게 말아져서 나오는데요. 면이 얇기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지는 듯합니다.

잘 몰라서 일단 익혀 봅니다. 다른 블로그들 보니까 엔젤면은 5분 정도 익히는 듯하더라고요.

5분 삶아준 모습입니다. 5분을 삶아서 찬물에 헹구어 보았습니다.

국물이 훌륭하고 면이 탱탱한데요. 뭉쳐져 있었기 때문에 면끼리 붙어있다거나 하는 불상사가 나타나 나네요 ㅜㅜ 흑... 그래도 파스타면 자체에 향이 풍부하고 콩국물과 만나니 훨씬 풍부한 맛이 납니다.

2 트라이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2트 시도해 보았습니다.
면을 풀어주고 조금 더 익혀 보도록 한 것인데요.

면을 다 익힌 후 찬물에 헹구는 과정에서 파스타면 특성상 다소 딱딱해졌던 것입니다. 이를 만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6분 30초 정도 잘 익혀주었고 찬물에 잘 헹구어 주었습니다.
면사 이사이 얇은 균열에 콩가루라 착 박혀서 면 자체의 맛을
확 살려주네요. 와우!

면의 맛을 따로 봐 보았는데요. 엔젤면 자체에서 검은콩에서 날 거 같은 고소한 향이 나기 때문에
맛을 더 끌어올려준다는 느낌이네요.

일반 소면이나 중면과 달리 조금 더 탄탄하면서 맛을 조금 더 음미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이상 크레용식 엔젤헤어 파스타면 활용법 또는 콩국수 맛있게 먹는 법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