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장을 봐왔는데요.

보시는 바와같이 군것질 거리 술안주 등등 행복한 것들로 한가득 입니다.

참고로 소세지처럼 보이는건 소세지가 아니라 치즈입니다. 

 

 놀러갈겸 백화점에 붙어있는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봤는데요.

영화가 별로 재미없었기 때문에 맛난걸로 아쉬움을 매꿔보고자 재료를 구매해왔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형마트에서 사온 생연어를 이용한 스테이크연어회를 먹어보겠습니다.

 

 

 

 역시 동네 마트보다는 백화점 대형마트 가 재료도 많고 신선한거 같아요. 가격은 쌘편이지만요. ㅎㅎ

요즘 연어가 싼편인듯합니다. 인터넷으로 냉동 연어 200g을 1만원에 샀는데 450g 에 14000원 밖에 안하네요.

 

 이정도면 횟집가는거보다 가끔은 해먹는게더 좋을거란 생각이 들어요. 

 

그럼 이제 간단히 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별거 없어요. 3_3

재료 소개
연어 뱃살 ,올리브오일, 버터, 연어 소스 ,와사비 ,소금,후추

 

 

 준비한 생연어 450g 입니다. 맛있는 스테이크를 위해서는 균일한 두께를 유지할 필요가 있기때문에 가운데 부분을 사용하고 나머지 양쪽 날개부분은 회로 먹도록 하겟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균등하게 두께를 유지하도록 손질한 사진입니다.

 

 소금간은 필수인거 아시죠? ^ㅁ^ 

 

 

 남은부분을 회로 사용하지만 두께가 다른것일뿐 훌륭한 맛을 보여줍니다.

핡.. 와사비와 간장에 찍어먹으면 다른건 필요없어요.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마늘과 같이 연어를 올려줍니다. 연어 자체의 살이 부드럽기 때문에 조리된 후라이팬 기준으로 6분 내외로 조리할 예정입니다. 연어 스테이크의 핵심으로는 

 

연어가 부드러우므로 한쪽면을 바싹익혀준뒤 뒤집으며 반댓면은 가열된 기름을 둘러주는 것 

 

입니다. 재료 특성상 자주 뒤집을 수가 없어요. 그렇게 되면 집개 자국이 남기때문에 한쪽을 바싹 익혀서 해줍니다. 제가 가져온 연어는 껍질이 없었는데, 껍질이 있으시다면 그부분을 먼저 익히시면 됩니다.

 

 

 겉면이 바싹하게 되면 성공입니다. 양면이 바싹익으면 자주 뒤집어주시면서 안쪽까지 익도록 해주시면 되요. 어짜피 재료도 신선하고 너무 잘 익기 때문에 생각보다 쉬우실 거예요.

 

핵심은 숟가락으로 가열된 기름을 계속계속 고기 위로 뿌려주시는 겁니다.

 그래야 고기가 균등하게 익을 수 있어요. 

 

마지막에 파프리카를 약간 익혀서 곁들여 주었습니다.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연어 스테이크 네요. 

 

6분내외로만 조리하시면 연어가 완벽하게 익는데요. 저는 예전에 소개한 매쉬포테이토를 곁들여서 플레이팅 해주었습니다. 메쉬 포테이토는 사랑입니다. ㅎㅎ 오늘은 간단히 마요네즈 감자 버터 만으로 만들었어요. 연어자체에 이미 간이 되어있어서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크리미한 질감의 메쉬 포테이토 레시피

 

크리미한 질감의 메쉬 포테이토 레시피

2021.04.02 - [정보-이슈/요리-레시피] - 싹 난 감자 손질, 보관에 효능까지 완벽 정리  이전 게시글에 감자의 효능과 성분, 싹 난 감자 처리법 보관법 등을 공개하였는데요. 오늘은 손질된 감자를 통

crayonjh.tistory.com

 위 링크를 누르시면 싹 난 감자 손질 보관 법 그리고 메쉬포테이토 레시피까지 유익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굽고 남은 기름을 뿌려주시면 촉촉 바삭 연어 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겉면에 가열된 연어 표면과 후추가 아주 눈부시네요. 파프리카는 없어도 되지만 같이 해주시면 연어와의 밸런스를 잡아줘요 . 

 

 

"연어 스테이크 , 연어회 완성" 

 와우.. 상상이상의 맛입니다. 야들야들하고 부드럽고 왜이걸 안해먹었나 모르겠어요. 

꼭 드셔보세요. 

 

 

 완벽한 연어스테이크 완성입니다. 겉면도 바삭바삭하구 어우.. 감동이네요. 

생선 구이 긴한데 훨씬 깔끔담백 고소한맛 입니다. 식감도 부드러워서 예술적인 맛이 나요. ㅎㅎㅎ  

집에서 보통 생선요리를 보통 잘 안먹잖아요??? 이렇게도 먹을 수 있구나 하는 걸 느꼈습니다. 살이 두껍고 손질할게 없어서 자취하다가 가끔 해먹으면 너무 완벽한 식품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보세요 . ㅎㅎ

마지막으로 연어의 효능 공유하고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메가3 함유 ( 시력강화 , 염증완화, 심혈관 건강)

단백질 이 많고 포만감을 줌 +  주름 예방 체중감소

뇌기능 향상(인지기능 강화)

 

추가로오메가 3 의 염증완화성분이

미세주름을 줄여주고 모공을 막아주고 피부 염증을 줄여준다고합니다.

 


 

 

반응형